서울고총동창회 지부동호회 주소록

logo

fun! happy! Power Social Worker

회장단 소개

서울고등학교 제20회 동기회 회장단


이상일.png

제20대
회장 이상일

(2020.12.20 ~ 2022.12.20)

 

부회장
강종구
부회장
강희남
부회장
김잉곤
부회장
우제항
부회장
이종수
부회장
이효석
부회장
한규환
 
총무
박승훈
재무
이종찬
감사
유지홍
     

 

 

취임사

 

추운 날씨에 먆은 분들께서 참석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이 겨울을 만드신건 사랑의 온기를 서로 나누면서 따뜻하게 지내라는 의미랍니다. 따뜻하게 몸챙기시고 건강하게 추위를 이겨내시기 바랍니다.

 

 

저는 20대 회장으로써 특별한 이벤트없이 평범한 일상으로 동창회에 봉사할까 생각합니다.

 

 

제가 손주가 넷 있는데 같이 다니려고 카니발을 샀습니다.

속초, 양양, 임실 치즈축제, 정읍 구절초축제, 신안 천사대교, 초평저수지, 옥천 육영수생가 등 지방자치단체에서 귀농 관광목적으로 너무너무 시설을 잘 만들었는데 구경하는 사람이 없어서 친구들이랑 또 와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저 봄 여름 가을 겨울 1년에 4번 부부동반해서 놀러다니는데 주력하겠습니다.

 

지금도 입산회, 서당회, 기독인모임, 이공회, 서가회, 서건회, 금융인모임 등 동아리 모임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지만 기념품 한 개씩 선물도 주고 기념모자도 드리면서 활성화시키겠습니다.

우리 20회가 우수동기상도 받고 서로돕기기금과 동창회기금도 여력이 있고 저도 한 이천만원 내겠습니다.

당구회 회장하면서도 돈을 썼는데 우리 동창회하면서 못쓸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그동안 필리핀 미모사, 인도네시아 반둥, 족자카르타, 조호바루, 싱가포르 팜비취 등 신나게 돌아다녔지만 이제는 자제하고 동문 친구들과 함께 즐거움을 나누고자 합니다.

차기 회장은 김잉곤박사로 정해졌는데 항상 차기, 차차기 회장까지 미리 정해놓고 회장 수업을 시켰으면 좋겠습니다.

미리미리 준비를 해서 회장되면 할 일을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을 드리겠습니다

최근에 김준호동문이 70줄에 히말라야에 다녀오고, 선우창근동문이 방한해서 설악산, 지리산 다녀왔지만 얼마 안남았습니다. 팔다리 성할 때 부지런하게 운동하고, 걷고, 손주들과 롯데월드, 에버랜드 다니고, 짬내서 동창회 야유회도 참석하면서 사십시다.

제가 옛날 25년전 뉴욕지부장을 한 3년 해보았습니다.

뉴스레타도 나눠주고 가족들과 함께 뉴저지 포코노에 여름캠프도 갔던 경험이 있습니다. 지금 간다면 중고등학교 다니던 아들딸들이 손주데리고 또 갈 수 있겠습니까. 지금은 지금대로의 추억을 만들어 놓읍시다.

부디 건강하게 사시고 부지런히 움직이면서 인생을 즐기는 우리 20회 동문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12.19

                                       회장